부자에 대한 공부/성공한 부자들의 인사이트

[조던 피터슨] 인생은 목표가 있는 게임이고 성공과 실패가 공존합니다

NASH INVESTMENT 2022. 2. 12. 17:45
반응형

 

인생은 목표가 있는 게임입니다.

이 게임에는 성공과 실패가 공존합니다.

성공은 좋은 것이고 실패는 나쁜 것일까요?

복잡한 인생을 이런 단순한 일반화로

구분하는 것은 정확하지도 바람직하지도 않습니다.

내가 잘했던 게임보다 망했던 게임이 더 많아야

정상입니다.

인생의 게임이란 원래 그런 것입니다.

모든 게임에서 이겼다는 것은

새로운 분야에 도전하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이기더라도 성장하지 못하죠.

궁극적으로 성장하는 것이 성공하는 것입니다.

위대한 것을 얻으려면 실패와 시간이 필요합니다.

실패를 거듭해야만 성공의 길이 선명해질 수 있습니다.

성공과 실패는 단 한 번의 게임으로 결정되는 것이 아닙니다.

인생에는 수없이 많은 게임들이 있고 내가 잘할 수 있는

게임들도 많습니다.

간혹 나에게 없는 것은 유독 커 보이고 내가 가진 것은

초라해 보일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내가 어떤 게임을 선택하든 그 게임만의 고유한 특성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인생의 게임들은 사람마다 달라서 다른 사람과

비교하는 것은 무의미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