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그라피] 제로 열풍은 찻잔 속의 태풍?
2025. 4. 29. 14:56ㆍ부자에 대한 공부/성공한 부자들의 인사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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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로는 맛이 없음.
개인적인 호불호를 떠나서 그 맛의 차이를 인지할 것이고
그렇다고 한다면 사람들은 결국 맛있는 음료수로 돌아갈 것.
음식이라는 것이 식음료라는 게 식음료 회사를 여러 해 동안
지켜보았는데 입맛이라는 것이 돌고 돌다 결국 제자리로 옴.
익숙한 입맛으로 돌아오는 습성이 있음.
꼬꼬면이 나와도 신라면으로 가듯.
입맛 회귀.
제로 열풍은 한때의 유행으로 지나지 않을 수도.
제로 시장이 커질 수 있다는 반론?
설탕 가격의 변동성 심화 + 설탕 규제에 나설 정부.
(설탕에 대한 경각심)
생활 습관 개선이 스트레스다?
습관을 개선하면 스트레스 호르몬 레벨도 낮아지게 되고
자연스럽게 뇌가 깨끗해지기 때문에 전두엽 기능이 좋고 편도체가 가라앉아서
오히려 스트레스는 덜 받게 됨.
대부분이 스트레스를 받고 비만을 만들고 당뇨를 만드는 사회에 노출됨.
이 상황에서 가속노화에 젖어서 스트레스받기보다는
생활 습관은 족쇄가 아니라 날개라고 생각하고 선순환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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