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그라피] 라이브네이션 논릉
2025. 4. 29. 13:53ㆍ부자에 대한 공부/성공한 부자들의 인사이트
반응형
라이브네이션.
페스티벌 전문은 아니고 공연 전반을 아우름.
특급 아티스트로하면 엄청난 매출이 발생.
시총이 LG화학, 네이버랑 같은 규모(28조)
가파르게 성장중인 매출액 그래프.
콘서트로 돈 벌고 티케팅에서 돈 벌고 스폰서/광고에서 돈 벌고.
콘서트로는 적자.
(공연도 하고 마케팅도 해야해서)
티케팅에서 흑자로 내는데 티케팅 플랫폼 ticketmaster를 인수.
(수직계열화)
이런 식으로 사업의 리스크를 줄여나감.
(공연 안에서 트는 광고, 머천다이즈로 돈을 벎)
공연에서 매출액이 잘 나오는 것은 경제적으로 아티스트가 모객을 했기 때문임.
(희소성을 가진 대상이 돈을 가져감)
티케팅 파워, 무대를 만들 수 있는 능력으로 매출액을 만들고 영업이익을 만듦.
페스티벌 인수(다각화) + 아티스트 독점계약 + 티켓 경매 시스템 도입.
공격적인 전략으로 독과점 이슈가 제기되고 있는 상황.
반응형
'부자에 대한 공부 > 성공한 부자들의 인사이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머니그라피] 제로 열풍은 찻잔 속의 태풍? (0) | 2025.04.29 |
---|---|
맥주와 위스키의 차이 (주원료는 둘다 보리) (0) | 2025.04.29 |
[주언규] 인생 철학 쇼츠 모음 (0) | 2025.04.29 |
[바비위키] 한 번 죽고 다시 태어나서 초대박난 회사 (델 테크놀로지스 편) (0) | 2025.04.29 |
[슈카월드] 성장률 박살 미국, 빈사상태에 빠진 미국 농부들 (0) | 2025.04.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