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피더밸류] '매출' 때문에 죽고 싶으면 ‘이거’ 하나만 확인해 보세요

2025. 2. 13. 11:25부자에 대한 공부/투자 현인들의 인사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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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은 이미 원하는 것이 있음.

그것을 찾아서 해주는 것 뿐.

타인의 말을 믿는 경우는 타인이 내 생각을 말해주는 경우 뿐임.

매출을 올리려면 제품을 살까 말까 망설이는 사람을 잡아야함.

'이 제품 좋아요!'라고 말하면 의심만 더 사게 될 뿐임.

ex) 붕어빵을 팔려고 할 때.

추워서 지나가는 사람에게 '날씨가 많이 춥죠?'

추운 상태는 사실.

잠재 고객이 김이 모락모락나는 붕어빵을 쳐다봄.

'붕어빵 하나 드시면 따뜻해질텐데!'

잠재 고객이 이미 생각하고 있는 말일 수도 있음.

고객의 '방어기제'는 생각하지 않았던 것을 권유받을 때 발동됨.

(속는 리스크를 제거하기 위한 면역체계)

 

해결방법중 하나는 '간접 어필'.

인간은 직접적으로 어필하는 사람을 보면 방어기제가 발동됨.

(거짓이라는 증거를 무의식적으로 찾게됨)

 

그냥 'SHOW & PROVE'를 하면 됨.

사업에서는 그냥 '전문성'만 보여주면 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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