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피더밸류] 사업 감각이 있는지 확인하는 방법 (펜을 팔아보세요)

2025. 2. 13. 10:54부자에 대한 공부/투자 현인들의 인사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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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품이나 서비스 자체의 이야기는 최소한으로 하고

고객의 '문제점''목적'에 대해서 최대한 이야기.

 

1. 고객의 문제 짚어주기.

'요새 글씨가 한번에 잘 안써지나요?'

2. 문제 진단하기.

'지금 주로 사용하시는 볼펜이 어떻게 생겼어요?'

3. 수단 제시.

'이 볼펜은 구조가 달라서 글씨 쓰는 습관을 개선합니다'

4. 결과 약속.

'2개월만 쓰시게 되면 개선될 것입니다!'

 

제품에 대한 언급을 적게하면서 제품을 원하게 만드는 플로우.

 

궁극적으로 원하는 결과.

고객이 궁긍적으로 원하는 것.

ex) 펜을 샀다면 필사 모임 연계해서 가입 권유.

 - 연계되는 것이 비용이 비싸지면 'UPSELLING'

고객을 '목적지(상품 또는 서비스)'로 끌어주는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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