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1. 24. 09:34ㆍ부자에 대한 공부/성공한 부자들의 인사이트
대기업이나 거대 자본, 시스템과 경쟁해서는 절대 이길 수 없음.
고객은 변하는 것을 싫어함.
새로운 녀석이 대깅버 행세를 하는 것을 잃어함.
유명하고 검증된 것이 있는데 새로운 것을 살 모험을 할 필요가 없음.
그러면 작은 사업을 하려면? '독점'을 해야 함.
(대기업과 맞설 수 있는 유일한 방법)
대기업들만 독점할 수 있다? X.
독점이야 말고 정말 작은 것들의 세계임.
대기업이 하고 싶지만 못하는 일이 있음.
'포인트'는 시장을 적게 규정.
(=X 꿈을 적게 가져라!)
ex) 20~30대 여자가 타깃? X.
모르는 건 죄가 아니고 배우는 것이 중요함.
거대한 목표를 위한 훌륭한 전략을 세워야 함.
나만의 작고 뾰족한 시장을 만들어야 함.
남들은 공략하지 않았던 나만의 시장.
작고 단단한 독점 시장은 아무도 탐내지 않고 아무도 빠져나가지 않음.
(충분히 예상가능한 시장 + 충성(이탈 X) 고객)
(= 시험칠 때 답을 알고 있는 것과 같음)
독점 시장 = 지속적인 현금 흐름 = 안정적인 사업.
마케팅 비용 등 경쟁사를 위한 비용이 안 나가니 제품에 집중할 수 있음.
사업이 성장할 수 있는 환경 + 안정적인 현금흐름 = 사업 성장.
시장 자체의 경쟁력을 키워나아가야함.
고객 가치, 고객 경험.
새로운 시장의 도전자가 되어야 함.
(시장 자체의 크기를 키워나가기)
원래 사업은 어렵고 경쟁하는 사업은 더 어려움.
독점 시장을 목표로 하지 않으면 무엇을 할 수 있을까?
거대 자본이랑 경쟁해서 무엇을 할 수 있을까?
특별한 문제를 해결하여야 특별한 사업이 될 수 있음.
(대기업들도 처음에는 작은 팀이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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