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인사이드] "아무리 팔아도 손해입니다" 무한리필 음식점이 돈을 못 버는 이유
2025. 1. 18. 16:44ㆍ부자에 대한 공부/성공한 부자들의 인사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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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한 리필 유행의 시작, 소고기 뷔페.
뷔페는 처음에는 고급 음식점이었음.
1990년대 수입 소고기가 들어오면서 공급 단가를
낮출 수 있어서 뷔페집에서 저렴하게 팔 수 있었음.
오히려 불황기(불경기)에 무한리필집이 잘 됨.
1990년대초반 출시, 외환위기 이후 고기 뷔페 점포들이 늘어남.
+ 2008년 금융 위기 이후.
2015년점 연어 무한 리필집이 인기.
(러시아 제재(금수 조치)로 연어 가격 폭락)
원위치로 돌아오면서 무한리필 가게들이 사라짐.
무한리필을 하는 서비스나 상품의 범주도 다양해짐.
ex) 명륜진사갈비.
작년에 1,600억원에 사모펀드(PE)에 매각(100%로 보면 2,000억).
많이 먹으면 손해인 무한리필 점포가 돈을 버는 방법?
사람들을 끌어들이려면 상품이 매력적이고 비싸여야함.
그렇다면 무작정 많이 줘버리면 100% 손실.
(몇접시 이상 이하 기준이 있긴 함)
많이 못 먹도록 해야 수익이 나는 구조.
(수익(매출)이 한정, 비용을 통제해야함)
ex) 질리도록 해야함, 리필의 텀을 늘리기(다른 것을 제공).
부가적인 것(술과 음료)을 팔아야 수익이 남.
불경이 특징 : 소비가 줄어서 물가가 오르지 않음.
그런데 지금은 '고물가'.
(수익구조가 나빠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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