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더스탠딩] K-뷰티, ODM/OEM 회사가 돈을 잘벌까? 브랜드가 돈을 잘 벌까?

2025. 1. 14. 22:47부자에 대한 공부/성공한 부자들의 인사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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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을 하는 회사가 돈을 더 잘 벌까? 개발을 하는 회사가 돈을 더 잘 벌까?

국내 ODM은 돈을 잘 벌고 있음.

모든 브랜드가 다 잘되지 않음.

특정 제품이 잘 되었다가도 뜨고 지는 것이 브랜드임.

(아무도 모르게 없어지는 수많은 브랜드가 있음)

그것을 제조해주는 업체들은 앞에서 경쟁에서 멀찍이 뒤에서.

ex) 금광 캐는 사람보다 청바지 파는 회사.

 

제조, 유통, 인허가 전문성밸류체인마다 회사(비즈니스)가 있음.

기획/개발(브랜드사) → 원료, 부자재(원료사 부자재사) → 제조 → 유통→ 유통채널.

유통(각종 총판, 국내 벤더사 브랜드사) + 유통채널(국내외 온오프라인) : 마케팅.

인디브랜드가 성장할 수 있는 구조.

('트렌디한 기획력'과 '탄탄혁 제조' 기반)

('온오프라인 유통''해외 수츨을 서포트'하는 유통업체들)

(치열한 한국 시장에서 단련된 디지털 마케팅 역량)

 

요즘은 다 '상향 평준화'가 되어서 비슷비슷하기도 함.

(모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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