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크TV] 2025년에는 이런 게 돈이 됩니다 | 2025 돈 버는 트렌드 살펴 보기

2024. 12. 29. 14:56부자에 대한 공부/성공한 부자들의 인사이트

반응형

2025년 쏟아지는 트렌드 전망.

 

사람들은 왜 트렌드에 열광하는가?

 

사람들은 어떤 제품, 서비스 또는 아이디어를 선택할 때

다른 사람들이 그것을 선택하고 있다는 이유만으로 선택함.

이것은 다수의 의견이나 행동에 따름으로써 '사회적 소속감'

느끼고자하는 '인간의 심리' 때문임.

 

변동성이 강한 시기였던 2021~2022년.

(트렌드의 방향성이 명확했음)

2021년 : 브이노믹스.

2022년 : 머니 러시(전국민이 투자에 열기)

 

2024~2025년 : 침체의 시기.

옴니보어 : 라이프스타일, 개성, 취향에 따른 소비.

(잡식성)

(고정관념에 얽매이지 않는 자신만의 소비 스타일을 가진 소비자)

늘어난 '기대수명'과 '인구구조의 변화'로 역사상 가장 많은 세대가 공존.

시장 '세분화(세그먼트)'가 뿌리부터 흔들리고 있음.

ex) 틱톡 사용자의 20%가 50대 이상.

ex) LG올레드TV, 레이싱 게임 유저로 특정.

 

아보하(아주 보통의 하루) = 무난하고 무탈하고 안온한 삶.

(자신에게 집중하는 소비, 과시 X)

ex) 명품 립스틱을 사는 대신 고품질 기능성 치약 구매.

 

최고보다는 최적의 상품 : 토핑 경제(=커스텀 마이징).

 

돈을 주고라도 고용하는 우렁 각시.

(1인가구로 보는 소비 트렌드)

건조기, 식기세척기, 로봇 청소기 = 이모님 가전.

(불편을 메워주고 시간을 아껴주는 서비스)

ex) 맞춤형 청소 서비스, 비대면 폐기물 수거, 샐러드 정기구독 서비스.

 

오래도록 나답게 사는 자기 보존

(Z세대가 생각하는 미래대비 = 나다움을 가능한 오래 유지하기 위한 것)

ex) 저속 노화 식당, 반도파민 공간, 2030이 혈당관리 돌입.

(도파민 트렌드에 대한 피로와 반성)

(혈당 스파이크 막는 꿀팁)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