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12. 29. 12:39ㆍ부자에 대한 공부/성공한 부자들의 인사이트
폭발적으로 돈을 번 사람들? SNS을 활용.
우리가 버는 돈 대부분은 P x Q로 이루어짐.
SNS을 하면 Q가 말도 안되게 올라갈 수 있음.
재미있는 것은 팔로워가 점점 늘어날수록 P도 올릴 수 있음.
콘텐츠를 만드는 것 자체는 익숙해지면 쉬움.
(차별점이 아니라 기본 스킬로 되어야함)
마케팅적 역량을 갖춘 사람이 돈을 잘 벌 수 있음.
<< 플랫폼을 지배하는 조회수의 법칙 >>
10년 벌어야할 돈 1년만에 벌게 해줄 SNS 인사이트 책.
관련성.
브랜드의 관련성을 확장하는 콘텐츠.
긴밀하게 연결된 느낌을 받을 수 있도록 스토리를 올려야함.
눈 앞에 보이는 숫자에만 집중하면 안됨.
소셜 그래프, 팔로우하는 사람이 아니라 관심사 그래프와 대상.
요즘 SNS은 '관심'을 기초해서 노출을 시켜줌.
(= 관련성 없는 핫한 주제를 따라가서 끌어모으면 장기적으로 좋지 않음)
관련성을 구축하려면 사람들에게 의미있는 콘텐츠를 만들고 퍼뜨려야함.
('비즈니스'와 '소비자'의 관련성이 높아질 때 더 많은 사람이
'구매'를 고려할테고 그 결과 매출도 증가함)
코호트(승부를 보려면 범위를 좁혀라!)
ex) 출산 후 건강관리가 고민인 30대 어머니.
플랫폼(톤앤매너) 분석(플랫폼별 레퍼런스를 봐야함).
플랫폼마다 잘되는 컨텐츠의 형식이 다름.
(똑같은 내용을 다루더라도)
'첫 3초동안 사용자는 콘텐츠가 자신과 관련이 있는지 판단한다.
동영상이 추천 페이지에서 얼마나 널리 퍼지는지 누구에게 퍼졌는지를 결정짓는 요인 중 하나다!'
'사람들이 영상을 보게 만들 후크를 추가하고 의견을 명확히 진술하며
창의적인 카메라 각도로 호기심을 자아냐야한다!'
'콘텐츠의 질이 성공에 영향을 미치겠지만 질이 의미하는 바를
파악하려면 대량으로 콘텐츠를 발행해봐야한다!'
('경험'을 무조건 쌓아야함)
'이번 달에 어떤 콘텐츠를 광고로 돌릴지 논의하는 대신 유기적
콘텐츠를 대량으로 올려보자, 그 중에서 가장 큰 공감을 사는 콘텐츠를
확인한 다음 해당 콘텐츠로 광고를 돌려 매출을 꾀하면 된다!'
(대량으로 올리다보면 콘텐츠들의 성과가 다를 것임)
(검증하고 돈을 태운다!)
돈 내고 광고하면 매출은 발생을 함.
(그런데 '성과' 측정이 반드시 필요함)
나와 관련있는 상품, 서비스와 관련있는 사람들을 모아야함.
'내 이야기다!'라는 느낌이 들도록.
(코호트(타겟)을 명확히해서)
특정 플랫폼에서 잘되는 형식을 찾고 '첫 부분'을 중요하게.
콘텐츠를 깔아놓고 성과가 좋은 것에 돈을 태우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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