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퍼로지] 다른 사람에게 물건을 파는 가장 확실한 방법
2024. 11. 18. 10:42ㆍ부자에 대한 공부/성공한 부자들의 인사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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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스로 머리로 판단해서 물건을 사는 사람은 단 5%.
나머지 95% 사람들은
타인의 의견, 매체의 정보, 가격, 마케팅 문구, 브랜드 영향력 등.
여러분은 그 물건을 사도록 만들어진 것임.
우리가 상품을 사는 것이 아닌 상품이 우리로 하여금 구매하게 만든 것.
1. 권위, 2. 인간본질, 3. 가격, 4. 소유경험.
권위성 예시 : 닥터 자르트라는 상품('닥터'를 붙인 것), 키엘의 연구원 가운을 입고하는 세일즈 등.
(+별점 시스템)
브랜딩 ↔ 마케팅 ↔ 경영.
사람을 보다 입체적으로 파악해야 하는 '인문학'이 중요.
비싸게 판매해라!
편의점 미트볼을 고급 레스토랑에서 팔면 극찬을 받음.
(싸게 팔면 팔수록 그 상품의 가치는 비례해서 떨어지게 되어있음)
대중들에게 상품이 좋다는 것을 인식시켜야 함.
권위성 ↔ 심플함 ↔높은 가격.
소유 경험.
사람은 한번 소유하게 된 것에 더 높은 가치를 부여함.
무료 체험 + 무료 사용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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