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스웨거] 항공사는 어떻게 거대 은행이 되었나
2024. 9. 1. 16:21ㆍ부자에 대한 공부/성공한 부자들의 인사이트
반응형
항공사의 마일리지.
(충성고객을 위한 로열티 프로그램에서 시작)
비행기 루트가 다양해서 1회 거리에 따라 마일리지 산정.
마일리지 제도를 시행한 곳은 '미국'.
아메리칸 에어라인.
다른 항공사들도 비슷한 프로그램을 만들어서 선보였으나 AA가 선발주자.
(선점효과)
여행글 가던 출장을 가건 비행기를 타고 다른 지역으로 갈 때 따라오는 것?
(호텔과 렌트카)
'제휴' 프로그램.
제휴사에서 항공사의 마일리지를 구매.
(선결제를 하든 월결제를 하든 정산)
화폐 = 신뢰.
(신뢰의 기반이 단단할수록 화폐의 가치를 올라감)
(마일리지 = 화폐)
신용카드 회사에 마일리지 프로그램을 들고 감.
항공사 = 조폐국.
마일리지를 찍어내고 카드회사, 호텔회사, 렌터카회사, 쇼핑점에 팔아버림.
(사용하기 전 마일리지 = 이연수익)
마일리지로 티켓을 예약하는 것은 그런데 힘듦.
비즈니스나 1등석 같은 경우 더더욱 심함.
반응형
'부자에 대한 공부 > 성공한 부자들의 인사이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머니올라] 압구정 재건축 실기? (ft. 유현준) (0) | 2024.09.01 |
---|---|
[머니올라] GBC 타워와 롯데타워 비교? (유현준) (0) | 2024.09.01 |
[머니스웨거] 호텔 로비의 역사는 에이스 호텔 전과 후로 나뉨 (0) | 2024.09.01 |
[어쩌다어른] 나만의 공간이 줄어가는 대한민국? (0) | 2024.09.01 |
[머니스웨거] 비즈니스 클래스 순위 (0) | 2024.09.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