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카월드] 1996년산 바람의 나라가 2020년을 지배하는 이유

2024. 8. 3. 16:04부자에 대한 공부/성공한 부자들의 인사이트

반응형

 

바람의 나라 연, 리니지 2M 밀어내고 매출 2위 등극.

출시한 이후에 리니지강 체제를 깨지 못했었음.

왕조에 균열을 내다!

넥슨의 '바람의 나라'는 출시 1996년, 국내 최장수 온라인 게임.

구매력 높은 30~40대.

게임 비즈니스 : 보스를 잡는데 얼마큼 빨리 잡냐? 무기는 경매.

ex) 명품 가방 만족과 비슷

넥슨, 빅3사 게임사 중 연간 영업이익이 첫 1조 돌파.

(명품 가방보다 비싼 아이템)

게임 회사 = 명품회사.

 

제품 아닌 '만족'을 파는 것.

 

코코 샤넬 1910년 설립, 루이뷔통 1854년 설립.

 

유일등급 아이템.

(ex) 상점, 희귀, 영웅, 전설(억단위), 신화(몇십억 단위) 등급, 유일등급)

뽑기 한번에 아파트값, 리니지M 신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