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사남] 신용산역이 '상권'으로서 성공할 수 밖에 없는 이유
2024. 7. 8. 16:08ㆍ부자에 대한 공부/투자 현인들의 인사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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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리단길 : 2030대들이 찾음.
4년 전과 매출이 3배 정도 증가.
젊은 분들이 많이 찾는 곳.
일단 기업들이 많이 있음.
아모레퍼시픽, LS, 하이브, U-plus = 직장인 수요.
초고가 주상복합 아파트 = 배후세대.
외지인 비율이 높음.
'매출 데이터'를 보면 직장인 상권은 주 5일 상권인데
용리단길은 주말 2030(여성) 비율이 높음.
주 7일 동안 움직이는 상권.
'소비자(성향)'에 맞게 '아이템'을 선정하는 것이 중요.
뉴욕 같은 경우도 센트럴파크 인근이 제일 비쌈.
한국 같은 경우도 도산공원(압구정), 서울숲(성수동), 용산공원 등.
(공원 인근으로 사람들의 수요가 몰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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