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가월부] 위기마다 경험에 집중하는 미국 스타벅스
2024. 5. 29. 13:52ㆍ부자에 대한 공부/성공한 부자들의 인사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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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벅스의 중장기 '잠재력'과 '전략'.
스타벅스 리저브 로스터리.
고급 원두로 만든 핸드드립 커피와 음식,
칵테일까지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매장.
(전세계 6개가 있음)
커피 한잔에 만원정도.
스타벅스는 집과 직장 외에 사람들이
커피를 한잔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냄.
초창기에는 고품질의 온두에 초점.
숄츠가 인수하면서 고객의 경험을 중요하게 생각.
(단순히 커피 마시는 공간이 아니라 소통을 하는 공간으로)
(+전세계에서 일관된 맛을 유지)
스톡옵션을 주면서 노동자가 아닌 진정한 사업 파트너로 만ㄷ름.
(직원이 좋아야 고객도 좋을 수 있다고 봄)
커피의 맛 + 경험(소통) + 공간.
(고객의 경험 = 매출 = 주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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