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경 월가월부] 아마존고, 프레쉬 실패한 이유? (ft. 홀푸드마켓)
2024. 5. 29. 13:34ㆍ부자에 대한 공부/성공한 부자들의 인사이트
반응형
매장의 천장의 수십 개 AI 카메라가 파악.
선반의 센서들이 무게를 감안해서 어떤 상품을 집었는지도 파악.
(고객의 리스트)
JUS WALK OUT 시스템.
계산대에 줄을 설 필요도 없이 나가면 결제가 됨.
그런데 편의에 비해 과도한 기술력이 도입돼서 비용 부담이 큼.
그리고 소비자를 자극하는 제품이 부족(기술 경험에만 집중).
(다양한, 싼, 특이한 제품 등 유인책이 없음)
아마존 프레시에는 고의 실패를 개선하여
'제품'에 신경을 쓰고 있음.
(재방문율)
'<< 성공 >>은 << 실패 >>를 << 긍정적인 추진력 >>으로 바꾸는 방법을 배우는 것'
아마존은 홀푸드마켓이라는 품질 좋은 식료품 업체를 인수해서
자신의 기술력을 더해가는 방법도 채택.
※ 아마존 프라임 대상 할인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연결)
반응형
'부자에 대한 공부 > 성공한 부자들의 인사이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월가월부] 위기마다 경험에 집중하는 미국 스타벅스 (0) | 2024.05.29 |
---|---|
[NS남순] 연매출 10조, 1% 재벌 3세의 슈퍼카들을 보고 현타 (0) | 2024.05.29 |
[터보832] 우리는 무엇을 목표로 살아가야하는가? (0) | 2024.05.29 |
[압권] 알면서도 당하는 '다이아 마케팅' (0) | 2024.05.29 |
[배고픈라디오] 워런 버핏과 슈카가가 비트코인을 안하는 이유? (0) | 2024.05.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