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경 월가월부] 아마존고, 프레쉬 실패한 이유? (ft. 홀푸드마켓)

2024. 5. 29. 13:34부자에 대한 공부/성공한 부자들의 인사이트

반응형

매장의 천장의 수십 개 AI 카메라가 파악.

선반의 센서들이 무게를 감안해서 어떤 상품을 집었는지도 파악.

(고객의 리스트)

 

JUS WALK OUT 시스템.

계산대에 줄을 설 필요도 없이 나가면 결제가 됨.

 

그런데 편의에 비해 과도한 기술력이 도입돼서 비용 부담이 큼.

그리고 소비자를 자극하는 제품이 부족(기술 경험에만 집중).

(다양한, 싼, 특이한 제품 등 유인책이 없음)

 

아마존 프레시에는 고의 실패를 개선하여

'제품'에 신경을 쓰고 있음.

(재방문율)

 

'<< 성공 >>은 << 실패 >>를 << 긍정적인 추진력 >>으로 바꾸는 방법을 배우는 것'

 

아마존은 홀푸드마켓이라는 품질 좋은 식료품 업체를 인수해서

자신의 기술력을 더해가는 방법도 채택.

 

※ 아마존 프라임 대상 할인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연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