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트랙] 건설회사 직원 그만두고 명품에 올인해 월매출 2억 버는 대표

2024. 5. 8. 17:24부자에 대한 공부/성공한 부자들의 인사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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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화점 1~2층에 있는 명품 매장 위주.

(+ 하이엔드 명품까지)

루이뷔통, 에르메스, 샤넬(쉽지 않아서 안 함)

샤넬보다 에르메스가 더 나음.

ex) 몽클레어는 구하기 힘든 패딩 위주로.

 

2030이 좋아하는 브랜드.

(주요 타겟층은 20~40대 남성)

유니섹스다 보니 S는 여성분들이 구입.

 

명품 사업을 중요한 이유?

시간이 지날수록 젊은 층의 명품 소비가 늘어날 것이라고 생각.

 

상품을 업체에게 받는다면 상품을 보는 '눈'이 필요.

ex) 백화점 상단에 DP 된 상품들이 핫함.

 

[업무 프로세스]

거래처 리스트.

주문과 발주를 얻으면 '인보이스'가 옴.

물건이 오면 관세, 부가세, 배송비 등을 포함한 계산서가 옴.

그리고 수수료를 받음.

 

처음 할 때? 신발은 사이즈가 다양하니 때문에 피해야 함.

(잡화(반지갑, 카드지갑, 클러치 그다음 의류) 위주가 좋음)

ex) 365일 팔 수 있는.

 

초기자본으로 약 7~8천만 원이 필요.

(자본이 있어야 확장을 할 수 있는 비즈니스 모델임)

 

명품만 취급하는 플랫폼에서 매출이 잘 나옴.

 

'명품'은 최저가보다 '정품'이 중요함.

(품절률도 높음)

당일 발송, 정가로 '믿음'을 줘야 함.

(인보이스+수입필증)

 

[좋은 상품 고르는 방법]

대형 셀러들이 어떤 상품을 보유하고 있는지 체크.

MD들이 주는 판매 데이터들 체크하면서 적절한 상품을 소싱.

(절대로 본인이 좋아하는 브랜드를 하면 안 됨)

(대한민국을 타게팅할 수 있는 상품)

 

유행이 지나도 클래식한 상품은 계속 나감.

 

시즌오더 VS 스톡 오더.

 

도매업체 거래는 규모가 커야 할까?

신생업체는 어려움(중국에 팔아도 되기 때문임)

 

나중에는 키즈 명품 로드샵을 할 생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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