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기부여학과] 사람들은 이제 이런 곳에 돈을 쓴다 (니시노 아키히로)
2024. 5. 5. 21:44ㆍ부자에 대한 공부/성공한 부자들의 인사이트
반응형
'프리미엄'과 '럭셔리'의 차이.
프리미엄은 경쟁이 있는 것 중에서 최상위 체험.
'럭셔리'는 경쟁이 없는 체험.
포르쉐나 람보르기니를 살 떄는
이 차가 주는 '상징'이랑 '의미'를 파악하게 됨.
프리미엄의 가격은 수요자가 정하는데
럭셔리의 가격은 공급자가 정함.
럭셔리가 바로 우리의 꿈 그 자체임.
꿈 = 인지도 - 보급도.
꿈을 어떻게 돈으로 바꿀까?
기능이 아닌 '의미'를 파는 것.
기능에서 '사람'으로 옮겨가는 것.
일반적인 대중을 만족시키는 것에 자원을 쏟는 것이 현명함.
(기능이 아닌 '사람'에 집중)
기능으로는 더이상 차별화가 힘듦.
'기능을 < 누구 >에게 살까?'
반응형
'부자에 대한 공부 > 성공한 부자들의 인사이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하영] 열심히 말고 '즐겁게' 사세요 (0) | 2024.05.06 |
---|---|
[머니멘터리] 빚내서 망한 모텔만 사는 사장님 (0) | 2024.05.06 |
[동기부여학과] 트레이딩으로 60억을 번 사람의 조언 (0) | 2024.05.05 |
[정영민TV] 사업을 시작했다면 (0) | 2024.05.05 |
[인생스토리] 직원 16명을 책임지는 울산 1등 27살 핵미모 미용사 (0) | 2024.05.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