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에 대한 공부/성공한 부자들의 인사이트

[동기부여학과] 사람들은 이제 이런 곳에 돈을 쓴다 (니시노 아키히로)

NASH INVESTMENT 2024. 5. 5. 21:44
반응형

'프리미엄'과 '럭셔리'의 차이.

프리미엄은 경쟁이 있는 것 중에서 최상위 체험.

'럭셔리'는 경쟁이 없는 체험.

 

포르쉐나 람보르기니를 살 떄는

이 차가 주는 '상징'이랑 '의미'를 파악하게 됨.

 

프리미엄의 가격은 수요자가 정하는데

럭셔리의 가격은 공급자가 정함.

 

럭셔리가 바로 우리의 꿈 그 자체임.

꿈 = 인지도 - 보급도.

꿈을 어떻게 돈으로 바꿀까?

 

기능이 아닌 '의미'를 파는 것.

기능에서 '사람'으로 옮겨가는 것.

 

일반적인 대중을 만족시키는 것에 자원을 쏟는 것이 현명함.

(기능이 아닌 '사람'에 집중)

기능으로는 더이상 차별화가 힘듦.

'기능을 < 누구 >에게 살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