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사의신] 장사의신 이슈로 공격 받은 꼬막식당
2024. 4. 20. 15:33ㆍ부자에 대한 공부/성공한 부자들의 인사이트
반응형
사람들이 밖에서 보고 들어갈 수 있는 현수막.
(고작 3만 원)
돈을 많이 버는 사람은 자신이 얼마나 판지 모름.
홀 매출 + 밀키트 매출(공장에 투자까지).
순두부찌개에서 꼬막짬뽕순두부전골로 바꾸었더니
오히려 가격이 싸 보이는 효과.
접근성이 좋지 않은 메뉴는? 접근성이 높게 해야 함.
(가격을 싸게)
대단한 설루션이 아니고 대박집과 쪽박집 차이는
깻잎 한 장 차이임.
(사소한 것만 바꿔도 됨).
반찬이 너무 잘 나와서 보기만 해도 배가 부름.
두께감+식감.
사장은 트렌드를 분석을 해야 하고
상세페이지도 업그레이드해야 함.
홀을 맡길 사람이 있으면 밀키트에 전념해 보는 것도 좋음.
밀키트는 많이 팔아야 하고 정말 안 남음.
(투자금 대비 좋지 않음)
음식점을 운영했을 때 15~25%를 마진으로 봐야 하는데
밀키트는 세전 5%도 힘듦.
시련은 있어도 실패는 없음.
서있기 힘들다고 누워만 있으면 서 있을 근육이 사라짐.
모든 것을 해명하고 증명하고 떳떳할 때 떠나야 함.
프랜차이즈는 간편하게 할 수 있어야 사업화가 가능.
(어떤 점주가 사장처럼 할까?)
차라리 '전수 창업'이 나음.
반응형
'부자에 대한 공부 > 성공한 부자들의 인사이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변산] 첫사랑이 아름다운 이유? (0) | 2024.04.20 |
---|---|
[흑자헬스] 요즘 'MZ'들의 문제점 (0) | 2024.04.20 |
[김작가TV] 2평짜리 고시원에서 시작해 경제적자유를 이룬 비결 1가지 (0) | 2024.04.20 |
[ZZ오피스] 흉내만 내는 스타트업 (0) | 2024.04.20 |
[지식한입] 네덜란드, 그저 자유에 미친 나라 (0) | 2024.04.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