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에 대한 공부/투자 현인들의 인사이트

[피기너스] 유명한 설득의 원리 (중요한 걸 중요하지 않게)

NASH INVESTMENT 2024. 4. 13. 22:22
반응형

유명한 설득의 원리.

설득은 2가지로 당함.

관련이 있으면 꼼꼼하게 관련이 없으면 대충.

어떤 사람을 설득하려고 할 때

관련이 있으면 중앙 경로 설득(논리).

관련이 없으면 주변 경로 설득(외부요소).

메시지보다는 감성적인 요소나 말투, 매력 등.

 

중요한 것을 중요하지 않은 것으로.

(중앙 경로를 주변 경로로)

 

자동차를 팔 때도 수치를 제시하는 것보다 감성을 건드는 것이 좋음.

ex) 논리보다 감성(제대로 따지지 않게 됨)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