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기너스] 유명한 설득의 원리 (중요한 걸 중요하지 않게)
2024. 4. 13. 22:22ㆍ부자에 대한 공부/투자 현인들의 인사이트
반응형
유명한 설득의 원리.
설득은 2가지로 당함.
관련이 있으면 꼼꼼하게 관련이 없으면 대충.
어떤 사람을 설득하려고 할 때
관련이 있으면 중앙 경로 설득(논리).
관련이 없으면 주변 경로 설득(외부요소).
메시지보다는 감성적인 요소나 말투, 매력 등.
중요한 것을 중요하지 않은 것으로.
(중앙 경로를 주변 경로로)
자동차를 팔 때도 수치를 제시하는 것보다 감성을 건드는 것이 좋음.
ex) 논리보다 감성(제대로 따지지 않게 됨)
반응형
'부자에 대한 공부 > 투자 현인들의 인사이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탐구생활] 무료로 관리하는 슈퍼카 100대 넘는 흙수저 출신 37살 (0) | 2024.04.14 |
---|---|
[주언규]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벌어지는 놀라운 일 (0) | 2024.04.14 |
[휴먼스토리] 평범한 술집에서 하루에 팁을 17만원씩 받는 이유 (0) | 2024.04.13 |
[부읽남TV] 급격히 늘어나는 20대 파산의 진짜 이유는 무엇인가? (0) | 2024.04.13 |
[박병찬의 부자병법] 부동산 투자, 지금이 기회입니다 (0) | 2024.04.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