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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식한입] 배달앱 서로 죽이는 마케팅

NASH INVESTMENT 2024. 4. 6. 11: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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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달앱 이용자수가 줄어들고 시장이 작아짐.

집계이래 처음으로 역성장을 함.

코로나 특수로 성장했기 함.

제일 문제는 '가격'.

배달이 외식보다도 경쟁력이 떨어짐.

음식은 고물가로 계속 오르고 배달 수수료로

음식값은 수요가 떨어짐에도 떨어지고 있음.

 

쿠팡이 자본력을 바탕으로 공격적인 마케팅을 하고 있음.

플랫폼은 한번 선점하면 다른 곳으로 가지 않음.

(락인 효과)

커져가는 시장을 먹어가며 성장하는 것이 어려움.

(경쟁자의 밥그릇을 적극적으로 뺏어야 함)

그래서 더 공격적으로 마케팅을 하고 있다고 봄.

 

경쟁이 치열하면 서비스가 높아지든 가격이 떨어짐.

이상하게 배달 업계는 가격이 올라왔는데 이제야 적용이 되는 중.

(고객 확보에 나서는 배달앱)

 

역대 실적 달성한 배민.

(유통업(소비자와 업자는 잇는 역할)인가? IT기업(플랫폼)인가?)

(비용 절감)

지금은 고물가로 자영업자가 힘든 상태인데

비용이 전가되면서 배민 혼자 재미를 봤다고 볼 수 있음.

(리스크 분담 X)

 

민생과 관련성이 높아 여론에 취약하니까

상생하는 방법으로 사업을 영위할 필요가 있음.

 

시장에서 가치를 만들었다는 것은 좋은데

시장 가치에 비해 받는 미움이 커진 것은 성찰해야 할 부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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