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에 대한 공부/성공한 부자들의 인사이트

[유정수] 연 매출 300억, 창업의 신의 F&B 성공 공식

NASH INVESTMENT 2024. 2. 16. 12:53
반응형

'약속 상권'이라고 생각하고 찾아오는 곳.

메인 상권으로부터 2~3분 거리에 있었으면

'거기 예쁘던데?' 그러면 걸어가기까지 함.

 

98%의 가능성으로 보면 메뉴 자체(대중적 X)가 잘 안 나감.

(2%에 베팅할 수는 없음)

음료를 마실 수 있는 공간이 있어야함.

(플레이팅 등 사진 찍기 예쁘게)

집에 있는 접시에 올려서 사진 찍이게는 안 예쁘게 나오는 메뉴.

(그리고 맛있지가 않음)

모양과 상관없이 '맛'이 있어야함.

(맛있는 거를 예쁘게 구현하는 것이 더 나음)

 

예쁘게 만들수록 '인건비'가 많이 들어감.

 

'상권'이 중요함.

사람들이 어디를 가든 하나만을 보고는 절대 안감.

(그 지역에 간 이상 2~3곳을 둘러봄)

(한번 형성된 상권은 더 확장되지 새로 발생하기는 어려움)

 

위치의 단점 극복은 '스마트 스토어'로 배송을 하는 것이 좋음.

(신선 제품을 배송할 수 있는 택배사로)

 

선물 상자 하나가 곧 '작품'이 되어야함.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