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에 대한 공부/성공한 부자들의 인사이트

[피키치] 사람을 홀리는 3가지 화법

NASH INVESTMENT 2024. 2. 2. 23:46
반응형

설득의 레전드 비법서를 바탕.

 

1. 공백 이론.

궁금해 미치게 만드는 방법.

지식의 공백 만들기.

인간은 어떤 대상을 75%정도 알고 있는데

나머지 25%를 모를 때 호기심이 극에 달함.

 

2. 편승효과(밴드웨건) 효과.

(남들이 괜찮다고 하면 좋아보이는 효과)

'유행'이 생기는 이유.

 

3. 유사성의 법칙.

인간은 자신과 비슷한 사람에게 끌림.

그래서 학연, 지연, 혈연이 있는데 맞춰지지 않음.

그래서 사소한 습관과 가치관을 캐치하여 유사하게 행동해야함.

 

유사성의 법칙은 '호감'을 얻는 것뿐만 아니라 '악용'도 가능함.

비슷한 사람을 따라해버리기 때문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