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에 대한 공부/성공한 부자들의 인사이트

[밥 프록터] 우리는 돈의 원리를 모릅니다

NASH INVESTMENT 2022. 1. 7. 16:30
반응형

부의 결핍 상태에서 부의 풍요 단계로 넘어가는 것이 가능할까요?

물론입니다.

제가 배웠던 것 중에 돈 버는 방법이 가장 간단했습니다.

그리고 가장 오해가 많기도 합니다.

역사적으로 부유한 사람들은 다양한 수입원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하나가 아니라 여러 개요.

저는 과거에 청소부였습니다.

더 열심히 일하는 것이 정답인 줄 알았습니다.

돈을 벌고 싶었으니까요.

그런 줄 알았지만 돈에 대한 저의 태도를 극적으로 변했습니다.

사무실 하나를 더 청소하는 것이 정답인 줄 알았던 저는 과로로 길거리에서 기절했습니다.

당시 저의 나이는 27살 아니면 28살이었을 것입니다.

체격이 좋은 경찰이 저를 내려다보고 있었고 많은 사람들이 둘러서있었습니다.

조명이 빛나는 것이 보였고 제복을 입은 남자들이 운송 기구를 들고 왔습니다.

제가 죽은 줄 알았을 것입니다.

그리고 이런 생각이 들었어요.

'이것은 정답이 아닌 것 같아.'

열심히 일하고 오래 하는 것이 정답이 아닐 수 있습니다.

심지어 나폴레온 힐도 이렇게 말한 적이 있습니다.

"만약 당신도 고된 일과 성심함 자체로 부자가 될 수 있다고 믿는다면

그 생각은 집어치우는 것이 좋습니다, 사실이 아니니까요."

우리가 알고 있다고 생각하는 것들 중에서 사실은 모르는 것들이 많습니다.

대표적인 것이 '돈의 원리'입니다.

막대한 부는 절대 열심히 일한 것의 결과로 오지 않습니다.

부는 운이 아닌 확실한 원칙을 기반으로 분명한 수요에 반응하는 것에서 오는 것입니다.

수요가 있는 것을 찾아서 이 원칙을 적용해야 합니다.

다른 말로 이 법칙과 조화를 이루어쟈 한다는 것입니다.

얻고 싶은 것보다 더 많은 것을 먼저 줄 수 있어야 합니다.

금전적인 문제가 아니더라도 우리의 문제가 아직도 해결이 안 된 경우도 있을 것입니다.

몇 년 동안 절실했지만 한주 그리고 한 달 사는 것이 아니라 생존으로 느껴졌을 수도 있습니다.

우리의 문제로부터 자유로워질 수 있을까요?

그렇다면 무엇을 해야 할까요?

거의 모든 사람들에게 해당될 것 같습니다.

슬프지만 사실입니다.

이 세상에 있는 단 하나의 문제 때문입니다.

그것은 무지입니다.

우리는 무지 속에서 살고 있습니다.

우리의 행동 때문에 제자리에 머물게 된다는 것을 모릅니다.

그런 행동들을 반복할 것입니다.

변하는 방법을 모르니까요.

패러다임은 습관의 집합에 불과합니다.

이것은 우리의 행동을 통제하는 무의 속 속의 프로그램입니다.

지능과 산관이 없습니다.

학력과 상관이 없습니다.

출신과 상관이 없습니다.

우리의 패러다임과 상관이 있습니다.

우리는 지금보다 더 잘할 수 있는 방법을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왜 안 하는 것일까요?

그것이 습관이 되었기 때문입니다.

이 프로그램을 변경하지 않으면 어떤 것도 변하지 않을 것입니다.

자신의 패러다임을 바꾸어야 합니다.

개인마다 부와 풍요의 기준은 다를 것입니다.

말 그대로 금전적인 부를 원할 수도 있고

풍요로운 경험을 원할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부유하고 풍요로운 인생을 살고 싶다면 우리가 매일 가져야 할 습관은 무엇일까요?

목표를 적을 수 있으면 달성할 수도 있습니다.

성경에서도 이렇게 가르칩니다.

"네가 말하기도 전에 내가 듣게 될지어니."

생각은 언제나 말보다 앞섭니다.

생각에 감정이 더해지면 가능성이 더 높아집니다.

지적으로 그리고 감정적으로 목표를 달성할 수 있다면

물리적으로도 실현될 것입니다.

하지만 시간이 소요됩니다.

여성이 아이를 임신하고 출산하기까지 280일이 소요됩니다.

남편이 한 달 뒤에 이렇게 말하지는 않습니다.

'여보, 아기는 어디 있어?'

여러분은 기다릴 것입니다.

제가 살고 있는 동네에서 씨앗이 당근이 되려면 약 70일이 소요되었습니다.

모든 물리적인 씨앗은 잠복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정신 씨앗의 잠복기는 예상할 수 없습니다.

정신 씨앗은 '생각'입니다.

하지만 동일한 법칙으로 실현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 법칙은 정확합니다.

우리는 이 법칙 안에서 움직입니다.

이 법칙은 우리의 인생에 관여합니다.

밤이 되면 해가 진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이것을 의심하지는 않습니다.

우리는 이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법칙이기 때문이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