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에 대한 공부/성공한 부자들의 인사이트

[밥 프록터] 우리의 뇌는 하기 싫은 일을 하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NASH INVESTMENT 2022. 1. 7. 11:10
반응형

우리는 하기 싫은 것은 잘만하면서

왜 정작 하고 싶은 것은 안 하는 것일까요?

이것을 연구한지도 벌써 50년이 지났습니다.

우리의 인생은 장미처럼 피어나고 있다는 것을 아십니까?

저는 도토리를 예로 드는 것을 좋아하는데요.

도토리 안에는 규칙과 계획이 있습니다.

이 규칙과 계획은 진동과 관련이 있습니다.

이 세상에 존재하는 모든 물체들은 진동합니다.

그리고 각 물체의 진동 상태에 따라 주파수가 결정됩니다.

요약하자면 도토리의 주파수는 도토리 주파수에 해당되기 때문에 도토리인 것입니다.

도토리 안에 있다는 규칙과 계획이 도토리의 주파수를 통제하기 때문이죠.

그 규칙과 계획이 도토리가 나무가 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단, 도토리 나무만 될 수 있도록 통제하죠.

우리 안에도 도토리와 비슷한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그런데 안타깝게도 우리의 뇌는 우리가 원하는 인생을 살도록 설계되어 있지 않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이 프로그램의 코드를 변경해야 합니다.

설계를 다시 해야 합니다.

훌륭한 사람이 어렵게 살고 있으면 똑똑한 사람이 부유하지 않으면

총명한 사람이 돈을 적게 벌고 있으면 우리는 의문을 갖게 됩니다.

그런데 이 의문에는 해답이 있습니다.

저는 26살에 많은 방황을 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하는 것을 저도 따라 했습니다.

저는 아무것도 하지 않았습니다.

잘못된 방향으로 가고 있었음에도 진전이 있다고 믿었습니다.

저는 고등학교도 몇 개월 안 다녔고 안정적인 직장을 얻은 적도 없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어떤 남자가 제 옆으로 와서 앉더니 이렇게 말했습니다.

'밥, 상황을 바꿔보는 것은 어떠니?'

제 상황에 대해서 생각해보았던 적은 없었습니다.

나는 얼마나 행복한가? 나는 돈을 얼마나 벌고 있는가?

나는 하루를 어떻게 활용하는가? 나는 누구와 어울리고 있는가?

나의 친구들은 어떤 사람인가? 

그것들은 모두 코드가 결정합니다.

우리의 뇌 안에 설계된 그 프로그램 말입니다.

우리 인생의 모든 것은 원칙적으로 일어나기 때문입니다.

도토리는 도토리나무로만 자랄 수 있습니다.

이것은 절대 단풍나무나 체리나무가 될 수 없을 것입니다.

도토리는 우리처럼 코드를 변경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우리 안에는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그것은 처음에 유전적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우리가 태어나기도 전에 말이죠.

지금 하고 있는 것을 나는 왜 하고 있나?

나는 왜 이렇게 살고 있는 것일까?

나는 왜 내가 살고 싶은 대로 살고 있지 않는 것일까?

잠깐 시간을 내서 생각해본다면

우리의 뇌가 그렇게 설계되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을 것입니다.

우리는 태어나면서부터 무의식이 개방된 상태로

외부의 환경에 노출되어 왔습니다.

우리의 무의식은 컵입니다.

그리고 정보들이 그 컵을 채우기 시작합니다.

우리의 무의식은 깨끗한 지점토와 같습니다.

우리가 어떤 생각을 할 때마다 어떤 행동을 할 때마다 지점토가 빚어집니다.

한 사람의 인생은 굉장히 빠른 속도로 변화될 수 있습니다.

1년, 1달, 몇 주가 걸리는 것이 아니라 순간적으로 변화를 줄 수 있습니다.

만약에 변화가 일어났다면 그것은 우연히 아닙니다.

그것은 법칙입니다.

이 세상에는 어떤 법칙이 작동하기 때문입니다.

이 법칙은 상당히 원칙적으로 작동합니다.

겨울이 지나고 또 겨울이 올 수는 없습니다.

썰물이 빠찌면 밀물이 밀려들어옵니다.

이것은 이 우주에 법칙이 작용하고 있다는 증거입니다.

모든 것은 설계된 대로 움직이고 있는 것입니다.

만약에 인생이 만족스럽지 못하다면 문제는

외부에 있는 것이 아니라 우리 내부에 있는 것입니다.

우리의 뇌가 그렇게 설계되어 있기 때문에 원하지 않는 것들을 보게 되는 겁니다.

우리의 뇌 안에 있는 프로그램 코드를 변경해야 합니다.

이것은 불변의 법칙이자 위대한 비밀입니다.

우리가 이 법칙과 비밀을 깨달을 수 있다면

그리고 그것들과 조화를 이루는 방법을 배울 수 있다면

우리가 무엇을 하든 모든 것이 긍정적인 방향으로

결과가 나타나기 시작할 것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