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에 대한 공부/성공한 부자들의 인사이트

[마윈] 불평하지 마세요

NASH INVESTMENT 2022. 1. 6. 09:19
반응형

사람들은 제가 아주 영리하다고 하더군요.

어떻게 그런 회사를 만들었냐고 묻죠.

하지만 주식 공개 전에는 알리바라는 형편없고 문제 투성이라고 했었죠.

네 맞습니다.

제 아버지는 부자가 아니었습니다.

저는 학벌이 좋지도 않죠.

대학에 들어가기위해 3수를 했죠.

모두 실패했습니다.

저는 하버드에 10번 지원했어요.

모두 낙방했어요, 저보고 형편없다고 했죠.

하지만 그것이 '인생'입니다.

물론 그 당시에는 무척 힘들었죠.

절망적이었어요, 쉽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나는 믿었어요.

무언가가 나를 기다리고 있을 것이라는 것을.

그리고 누구보다 열심히 일했습니다.

스스로를 '증명'하기 위해서요.

아무도 제가 성공할 것이라고 생각하지 않았습니다.

모두가 제 생각이 유별나다고, 미쳤다고 실현 불가능하다고 했죠.

하지만 저는 결국 성공했습니다.

지금은 사람들이 어떻게 한거냐고 물어요.

왜일까요?

왜 사람들은 기회를 보지 못할까요?

빌 게이츠, 워런 버핏, 잭 웰치, 래리 페이지, 마크 주커버그

성공한 사람들과 그렇지 못한 사람들의 차이는

미래를 '긍정적'으로 바라보는가에 달렸습니다.

그들은 결코 불평하지 않아요.

불평하는 대신 다른 사람들의 불편함을 해결하려고 노력하죠.

항상 사람들이 불평하는 곳에 '기회'가 있습니다.

사람들이 무언가 불편함을 느낄 때 여러분이 그것을 해결하기 위해 노력한다면

그게 바로 기회인 것이죠.

바로 제가 그렇게 한 것입니다.

여러분, 모두가 믿고 좋아하는 것에는 신경 끄세요.

거기엔 기회가 없으니까요.

모두가 이미 만족하는 것에서 어떻게 여러분에게 기회가 있겠습니까?

많은 사람들이 만족하지 못하는 것이 있다면 당신에게 기회입니다.

반드시 당신과 함께 일하는 사람이 당신의 꿈을 믿도록 하세요.

투자자의 믿음, 친구들의 믿음, 부모님의 믿음

이런 게 있든 없든 중요한 것이 아닙니다.

여러분 자신과 팀원들이 믿음을 가지고 밤낮없이 노력하는 것

그것이 바로 성공 비결입니다.

알리바바 창립 후 첫 3년 동안 단 1달러도 벌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포기하지 않고 전진했죠.

많은 고객들로부터 감사 메일을 받았기 때문이에요.

고객들은 

"알리바바는 우리에게 정말 큰 도움을 주고 있다.

앞으로도 계속 남들을 돕는다면 당신은 성공할 것이다."라고 말해주었어요.

저는 그 말을 믿었습니다.

우리는 지금 21세기 최고의 순간을 살고 있습니다.

첫 번째 기술혁명인 영국의 증기기관 발명 이후 50년 동안 전성기를 누려왔습니다.

두 번째 기술혁명으로 전기가 발명된 후 50년 동안 호황을 누려왔습니다.

인터넷 역사는 아직 20년밖에 되지 않았기 때문에 앞으로

30년이 우리의 새로운 호황을 이끌 최고의 시간입니다.

불평하지 마세요.

다른 사람들이 불평하도록 하세요.

이들은 실패할 테니까요.

어떻게 변화를 이끌어낼지 고민하세요.

반드시 스스로 생각해야 합니다.

생각을 실행에 옮기세요.

누구에게나 내일은 새로운 것입니다.

저는 제 자신을 위해 일하는 것을 선택했습니다.

스스로를 위해 일한다는 것은 사회를 위해 일하는 것과 같습니다.

진정 자신을 위해 일하고 싶다면

다른 사람들을 위해 할 수 있는 일을 생각하세요.

사람들을 도와주세요.

다른 사람들을 성공시키고 행복하게 만드는 것이

여러분이 성공하고 행복해지는 비결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