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카월드] 세계로 퍼지는 K-매운맛

2024. 1. 15. 10:14부자에 대한 공부/투자 현인들의 인사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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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발적으로 증가하는 라면 수출.

2023년 사상 최초 1조 원 달성.

2016년에 무슨 일이?

 

2010년대 한국 라면 최대 히트품.

불닭볶음면.

불닭볶음면 챌린지.

외국인 대상 스테디셀러 그 자체.

 

삼양식품 주가 차트 10배 상승(텐베거)

 

한국인의 정체성 : 김치.

맵부심.

2000년대 이후 매운맛이 화제가 된 대한민국.

모든 음식에 매운 맛 추가.

라면 더 맵게.

재밌겠는데?

놀랍게도 세계에 퍼지기 시작하는 매운맛.

달고 맛있는 음식 위주에서 파고드는 매운맛.

미국 소비자 80%가 뜨겁고 매운맛을 즐김.

영국에서도 매운 맛이 증가.

매울수록 더 좋다!

미국판 불닭 챌린지.

한국 라면의 수출의 60% 이상이 불닭볶음면.

한국 라면 수출국 1위 : 중국.

아시아향 60%

북미, 유럽향 40%.

한국 라면은 기존 라면보다 3배 정도 비쌈.

한국 라면이 프리미엄.

고급화 전략.

익숙해져감.

코리아 라멘.

고품격 건강식?

생각해 보면 다른 나라 음식도 우리나라에서 고급음식으로 변신.

압도적인 라면의 위엄.

즉석조리식품.

비비고 만두.

조미김.

K-김밥이 뜨고 있음.

K-푸드 성장세.

글로벌 OTT 최대 수혜국가 중 하나.

 

대중문화가 우수하다는 답변 97%.

문화 66% 1등.

정치 6% 꼴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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