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에 대한 공부/성공한 부자들의 인사이트

[그랜트 칼돈] 부자가 되는 방법

NASH INVESTMENT 2021. 12. 19. 19:40
반응형

당신을 항상 압박해줄 사람을 곁에 두세요.

당신이 지금 이 대화가 불편하다면 당신은 제가 필요해요.

당신의 코치를 좋아할 수 없어요.

저는 치료사가 아닙니다.

당신을 밀어줄 사람이 필요해요.

위를 향해 압박해 줄 사람 말이죠.

1. 사람의 그릇

제가 잘 나가는 줄 알았어요.

"예! 난 사업가지!"

억만장자와 골드만삭스에서 미팅이 있었어요.

당시 저는 약 100억 정도의 자산가였죠.

저에게 관심도 없더군요.

완전 투명인간 취급했어요.

팬티 안 입고 그곳에 갔어도 제가 있는지도 몰랐을 것입니다.

저는 투명인간이었죠.

골드만삭스 빌딩에 들어갔을 때 건물 내의 엘리베이터를 봤는데

엘리베이터 하나가 제 사무실보다 컸어요.

"내가 무슨 생각을하며 살았던 거지?"

당시 저는 많은 부동산 소유하고 있었는데

다른 사람들의 자금 관리를 거부해왔죠.

많은 작은 플레이들 있죠?

저의 회계사, 변호사들은 다른 사람들

돈은 건드리지 말라고 했죠.

"사람들이 투자를 시작하면 복잡해져"

"다른 사람들 돈은 냅둬"

"너무 커지지 마"

하지만 제가 골드만삭스에게 물었죠.

"어떻게 이런 건물을 세웠지?"

그들은 다른 이들의 돈을 굴리고 있었어요.

골드만삭스는 저보다 더 많은 돈을 버는 사람들을 직원으로 두고 있었어요.

"도대체 나는 무슨 생각을 하고 살았지?"

투자 회사 블랙스톤은 아마 저번 주였을 것입니다.

20조를 72시간 만에 벌었어요.

"나는 진지한 플레이어가 되고 싶어"

당신이 플레이어가 되고 싶다면

작은 플레이어들에게 조언을 구하면 안 돼요.

크릴처럼 행동하면서 고래가 될 수 없어요.

흰동가리처럼 멋진 척을 할 수 있지만 수족관을 벗어날 순 없겠죠.

누군가에게 잡아먹힐 테니까요.

스스로를 위한 질문을 바꿔야 합니다.

훌륭한 세일즈맨이 되고 싶다?

좋아요.

열심히 하세요.

하지만 언젠가 스스로에게 '사업'에 대해 질문해야 합니다.

단순 '판매'가 아니라요.

하나의 길에만 편해지지 마세요.

항상 리스크를 감수하라는 뜻입니다.

저는 항상 새 리스크를 감수해요.

항상 새로운 사람들에게 연락하고 만나며

새로운 인터뷰를 가져요.

새로운 질문을 시작하세요.

2. 조언을 거르는 법

어떻게 거를까요?

어떤 조언이 좋고 나쁜가요?

어떤 사람을 듣고, 어떤 사람 말을 듣지 않을지 말이에요.

저는 제가 연구하는 사람에 대해 아주 신중합니다.

어떤 사람에 대해 읽으며

그 사람에 흥미를 가지기 시작한다면 그 사람을 연구하기 시작해요.

하지만 단순 그 사람 데이터만 보며 간단히 연구하는 것이 아닙니다.

하워드 슐츠는 이렇게 말하지 좋아하죠.

"광고를 하지 마라."

그는 억만장자입니다.

스타벅스를 인수해서 세계에서 가장 가치 있는 브랜드로 키웠죠.

그런 그가 광고를 하지 말래요.

그걸 오늘 아침에 읽었습니다.

"하워드가 이리 말하는데 무슨 뜻일까?"

"나도 광고를 하면 안 되는 건가?"

잠깐

그는 광고에 돈을 안 씁니다.

하지만 매장을 뉴욕 내 최고의 위치에 두죠.

마이애미 내에 최고의 위치요.

텍사스의 휴스턴 내 최고의 지역

일본 도쿄 내에 최고의 지역

유동인구를 위해 엄청난 월세를 냅니다.

그게 결국 광고입니다.

저에게는 페이스북 광고 배너를 지불하는 것이

뉴욕 5번가와 43번가에 위치하는 것보다 싸죠.

그러니 그는 결국 광고를 하는 것입니다.

3. 알려져라.

그는 대선 출마 포기 선언을 했죠.

선전을 했었어야 했는데 안 했습니다.

그리고 포기했어요.

그러니 누가 단지 매우 성공하고

어느 정도 데이터가 있다는 것이

어떤 연구 없이 그대로 흡수해도 된다는 뜻이 아닙니다.

레이즈 감자칩? 광고해야죠.

나이키? 광고해야죠.

당신이 작은 기업가라면?

세상에 당신을 알려야죠.

광고가 필수입니다.

전 20년 동안 이 실수를 했어요.

노 마케팅, 노 광고, 돈을 묶어두고 쓰기 싫어했죠.

저는 작은 플레이였으니까요.

하지만 현실은 아무도 날 모르면?

아무도 날 신뢰하지 못한다.

제가 25년 동안 한 것은 사람들이 저를 신뢰하게 만든 것입니다.

제가 처음에 생각한 것은 이것도 또 하나의 실수인데

내 상품이 좋다면 충분할 줄 알았죠.

그래서 수년을 최고의 상품을 위해 쏟았어요.

치명적인 실수였죠.

"이제는 사람들이 날 신뢰하게 만들어야 돼"

그것도 실수였죠.

사람들이 저를 알게 해야 합니다.

사람들이 이 분야에서 저를 모른다면?

제 상품은 중요하지 않고

누구도 저를 신뢰하지 않죠.

우리는 항상 최고의 상품이 시장에서 안 먹히는 것을 봅니다.

최고의 상품이 최고의 사업을 보장하지 않죠.

당신은 알려져야 해요.

저는 지난 8년 동안 8년 전 인스타그램 계정도 없었죠.

페이스북도요, 그때 막 나왔죠.

11년 전에 유튜브를 시작했지만 방법도 모르고 구독자도 없었어요.

트위터도 없고 그래서 어떻게 나를 알리지?

누구에게 알려지고 싶은지 리스트를 만드세요.

우리는 매달 광고에 대략 십억을 씁니다.

4. 눈에 띄는 법.

많은 소음이 존재하는 미디어에서

어떻게 눈에 띌까요?

빈 번성, 계속 보여야 합니다.

초반에는 콘텐츠의 독보성이 아닌

사람들이 당신은 항상 그곳에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초반에는 계속 노출되세요.

많은 이들이 가짜 좋아요 계정을 사요.

그게 분명히 그들을 죽일 것입니다.

돈 주고 좋아요 받는 사람들?

뿐명 박살 납니다.

어떤 의미도 없거든요.

진실된 팔로워를 모아야 해요.

수백 년 전부터 이어져 온 것입니다.

당신은 추종자가 필요해요.

군대를 세우고 싶어요?

세상의 일부를 정복하고 싶어요?

수천 년 전 군대를 세우려면

당신이 진심이라는 것을 사람들이 알아야 했죠.

르브론을 보세요.

그를 보려고 모든 사람들이 와요.

관중 사이에서 당신은 가려지죠.

당신은 스타가 되어야 해요.

밤하늘을 보면 우리는 항상 가장 밝은 별을 보죠.

변함없어요.

인종, 피부색, 종교 관계없이 당신이 가장 밝은 별이 되어야 해요.

아니면 항상 묻힐 겁니다.

5. 진정한 투자

워런 버핏을 봐요.

그의 4천만 원짜리 집에 대해 말하는 거 봤어요?

일생동안 산 단 하나의 집이죠.

그는 돈을 회사에 투자해요.

대부분의 미국인들이 하는 최대 투자는 집 구매입니다.

대부분 기업가들도 사업보다 집에 자산이 더 많아요.

광고보다 집에 돈을 더 쓴다고요.

직원들을 위한 가구보다 자신의 가구,

페인트 같은 것들에 돈을 더 써요.

당장 할 수 있는 많은 것들이 있죠.

지금 적금 통장에 얼마나 있어요?

전부 없애요.

돈 모으지 마요.

노후 적금?

다 깨세요.

돈을 쓰세요.

모든 것을 이동시켜야 해요.

기업가의 정의는 더 많은 시간과 돈을 위해

위험을 감수하고 시간과 돈을 투자하는 사람이에요.

당신은 돈을 왜 모으죠?

안전을 원하니 모으잖아요.

누군가는 이러겠죠.

"비상금은 있어야지?"

아마 맞는 말이겠죠?

그러니 지금 사업을 세워야 그 사업이 당신의 비상사태에 힘이 되겠죠.

현금 흐름을 만드세요.

필요할 때 돈이 들어오도록 돈을 투자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