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렌 버핏] 맥도날드가 질레트나 코카콜라가 아직 될 수 없는 이유
2022. 11. 1. 16:20ㆍ부자에 대한 공부/투자 현인들의 인사이트
반응형
사람들은 식품 산업에서 먹던 곳에서
다른 곳으로 옮기고 또 사람들은 맥도널드를
좋아할지 모르지만 다른 시간에 다른 장소로 갈 것이다.
하지만 '질레트'로 면도하면 다른 제품으로 옮겨가지 않는다.
식품 산업에서는 절대로 코카콜라가 청량음료 부분에서
이룩한 '불가피성'은 달성되지 않을 것이다.
코카콜라가 이 지점까지 오는 100여 년이 걸렸습니다.
인프라도 엄청나죠.
불가피성의 측면에서 그런 클래스에 도달하지 못할 것입니다.
그럼에도 맥도널드가 주가에 따른 더 좋은 기회가 만들어질 수도 있죠.
반응형
'부자에 대한 공부 > 투자 현인들의 인사이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레이 달리오] 일반 투자자는 사이클을 어떻게 아나요 (0) | 2022.11.01 |
---|---|
[워렌 버핏과 찰리 멍거] 빅 아이디어에는 긴 기간이 필요하다 (0) | 2022.11.01 |
[워렌 버핏] 기회비용 관점에서 비즈니스를 생각해야한다 (0) | 2022.11.01 |
[모니시 파브라이] 싸게 사고 비싸게 파는 것보다 더 좋은 투자 전략 (0) | 2022.11.01 |
[모니시 파브라이] 잃지않는 단도투자, 주식 투자 10계명 (0) | 2022.11.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