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에 대한 공부/성공한 부자들의 인사이트

[마크 큐번] 열정만을 너무 좇지마세요

NASH INVESTMENT 2022. 10. 31. 19:00
반응형

인생의 가장 큰 거짓말 중 하나는 열정을 좇으라는 조언입니다.

모두가 여러분에게 말합니다.

'열정을 좇아!'

저에게는 야구선수가 되고 싶다는 열정이 있었지만

제 직구 시속이 112km 밖에 안 나온다는 사실을 깨달았죠.

또 프로농구 선수가 되고자하는 열정이 있었지만

제 시전프 점프가 18cm밖에 안된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제가 열정을 가지고 있는 분야는 정말 많습니다.

그런데 그거 아세요?

결국 제가 정말로 잘하게 된 것들을 살펴보니

전부 제가 노력을 기울였던 것들이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열정에 대해 말하지만 여러분이 집중하셔야할

것은 열정이 아닙니다.

그보다는 자신을 돌아보고 자문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지금 난 어디에 시간을 쏟고 있지?'

여러분이 시간과 노력을 어디에 쏟고 계신지를 확인하신다면

그것이 여러분이 잘하시는 것일 테니까요.

그리고 여러분꼐서 충분한 시간을 쏟는다면 그 일을

정말 잘하시게 될 것입니다.

그렇게 충분한 시간을 쏟으셔서 무언가에 능숙해지신다면

제가 작은 비밀 하나를 가르쳐드립니다.

자기가 잘하는 일을 그만두는 사람은 없다는 것입니다.

능숙해지는 것은 즐겁습니다.

최고 중 하나가 되는 것은 즐겁습니다.

하지만 최고가 되기 위해서는 노력을 쏟아야합니다.

열정 말고 노력을 좇으세요.

여러분이 인생에서 통제할 수 있는 유일한 것은 여러분의 '노력'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