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 애크먼] 진입 장벽이 있는 사업을 가진 기업을 찾으세요

2022. 3. 3. 16:30부자에 대한 공부/투자 현인들의 인사이트

반응형

진입 장벽이 있는 사업을 가진 기업을 찾으세요.

누군가가 내일 당장 회사를 차리고 경쟁해서

정유율을 시장 밖으로 내몰 수 없는 사업에 투자해야죠.

코카콜라를 예로 들자면 시장에서의 위치는 확고합니다.

사람들이 식당에 가서 코크를 시키면 코카콜라를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죠.

다른 경쟁자가 오기 힘들죠.

당연히 펩시와 타 브랜드도 있지만 펩시와 코카콜라는

오랫동안 그들만의 시장을 형성해왔고 그 경계는 쉽게

허물어지지 않죠.

그러므로 기업을 선택하려고 고민한다면 물건이든 서비스든

누군가가 더 나은 것을 만들어 내서 상황을 뒤바꿀 수 없는

사업에 투자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