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카월드] 유튜브 채널 성공가능성 1위 분야와 꼴찌 분야

2024. 8. 21. 19:09부자에 대한 공부/성공한 부자들의 인사이트

반응형

1인 미디어 산업 실태조사 보고서.

2021년 가장 믿기지 않는 반등을 가져온 기업.

8년 망하다가 극적인 반전으로 4배 오른 기업.

 

1인 미디어 창작자 유튜브 채널수 32,475개.

(연예인 제외 수익 창출한 것 기준)

 

수익 창출 플랫폼 83%가 유튜브.

50만 선에 진입하면 60%는 100만 달성.

(100만 이상 1.7%)

 

어떤 채널을 만들어야할까?

1. 음악, 댄스(12%).

2. 라이프 스타일(11%).

3. 엔터, 게임, 교육(9%)

 

유형별 좋은 유형은? 엔터.

(경제/금융은 안 좋음)

 

인스타그램에서 수익 창출 : 여성 < 남성.

 

첫 수익 발생시기 : 2019~2020년, 약 83%.

(3년 이상 장수 채널 약 16.8%)

 

한달에 10개 미만, 일주일에 2개 미만 게시 약 75.6%.

(평균 제작시간 20시간)

(제작, 기획, 계정관리, 라이브, 기타)

 

콘텐츠 한 편당 평균 제작인원 1명, 67%.

 

창작자의 삶에 만족하는가? 92%.

(1인당 평균 수입 2배 증가)

 

갈수록 높아지는 콘텐츠 가격.

(두자리 수 성장률을 이어가는 온라인 광고 시장)

(집에 TV가 없는 집이 많아짐)

 

연예인~연예기획사.

(=X 창작자~MCN)

연예인=출연자.

창작자=출연, 기획, 제작, 행정, 컨설팅, 청소, 설거지 등.

 

MCN 1호 트레져 헌터 상장 몸값 2,000억 이상 노린다!

(MCN의 수익모델은 약한편)

 

지상파 시청률은 우하향.

(지상파 TV 광고 판매율 33%)

커지는 광고시장과 하락하는 TV의 점유율.

(비용 줄이기, 드라마 줄이고 예능(경연) 전성시대)

 

콘텐츠 제작(제공 업자)회사로 전환.

ex) SBS, '방송광고수익' 감소에 따라 '사업수익'이 오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