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수만] SM의 운명은 어디로.. 연예계를 바꿔버린 서울대 출신 연예인

2024. 5. 30. 16:39부자에 대한 공부/성공한 부자들의 인사이트

반응형

연예인들 = 일종의 기획 상품.

(듣는 것뿐만 아니라 보는 음악)

제일 중요한 것은 대중(소비자)의 관심.

 

기획을 하고 스타를 키워보고자 결심.

엔터의 제왕(원석원정대).

 

외국에서 뉴키즈온 더블록이 인기 절정인 것으 보고

10대를 겨냥한 아이돌들을 기획.

ex) HOT, SES, 신화

소속 가수가 돈을 벌어오면 회사에 재투자해서 기업의 형태를 갖춤.

 

시장분석(세분화) → 타깃설정(정밀화) → 기획 →

아티스트 성공 → 수입 →  회사 시스템 업그레이드 →...

 

트레이닝, 작곡, 무대, 무대밖 등 철저하게 분업화해서 기업화.

(구멍가게 집합소였던 판도를 바꿈)

 

회사에 전력을 다해서 보아에 투자를 했는데

기대 이상으로 공부하고 연습하고 독하게 했음.

상장할 때즈음 SM의 비밀 병기 보아가 출격.

(일본에서 대성공)

 

한국, 일본 이외에 중국, 동남아를 겨냥한 '동방신기'.

멤버들 하나하나가 다른 그룹의 리더도 가능한 완성형.

그다음 슈퍼주니어, 소녀시대, 샤이니, EXO 등.

 

음악 산업뿐만 아니라 대중이 소비하는 콘텐츠 사업에서 입지를 다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