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경 월가월부] 워런 버핏이 사랑하는 아멕스 카드의 비즈니스 모델

2024. 5. 29. 11:53부자에 대한 공부/성공한 부자들의 인사이트

반응형

처음에는 운송회사 그다음 여행 관련, 신용카드 사업까지.

(운송업으로 시작해 돈을 더 안전하게 운송하기 위해

여행자 수표를 만들어냈고 고객이 늘자 카드를 출시)

 

시장 점유율을 늘리기 위해서 노력하지 않음.

돈을 지불할 의사가 있는 사람에게 집중.

(그만큼 혜택도 제공)

가맹점 수수료가 높아도 사용자들은

큰 지출을 하는 사람이기에 유인이 있음.

(다른 회원들에 비해서 연간 3배가 넘는 금액을 사용)

 

많은 고객 확보 < 돈을 많이 쓰는 고객 확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