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에 대한 공부/성공한 부자들의 인사이트

[자청의 글쓰기 수업] 궁금증 유발 제목 짓기 (ft. 언매칭, 메타 이론)

NASH INVESTMENT 2024. 3. 21. 11:35
반응형

모든 곳에 쓰이는 제목 짓기.

'언매칭'과 '메타'.

 

돈 벌기 위한 수단인 '외적 글쓰기'에서는

'제목 짓기'가 엄청 중요함.

(잘된 것의 형식을 가져오기)

(사람들이 실패하는 이유는 잘된 것을

참고하지 않고 스스로 잘났다고 판단해버리기 때문)

 

[예시]

'떡집 사장님이 편의점 가서 사 먹는 떡'

(언매칭 이론 + 메타 개념)

'메타'라는 것은 '상위의 개념'을 뜻함.

ex) 불편한 편의점, 쿠팡 배달하는 플라톤, 예브고 청순한 얼굴에 '개소리'

사람들은 우월(상위 개념)하다고 느끼는 것을 더 좋아함.

그런데 하위 개념을 섞으면 궁금증과 클릭을 유발함.

ex) 내가 람보르기니를 버리고 G80을 타는 이유.

ex) 1,000억 자산가가 매일 찾는 김밥집.

ex) 정신과 의사들이 줄서서 찾는 심리 상담소.

 

글쓰기는 누군가가 집중해서 읽게 만드는 것이 핵심.

(마음을 움직이는 제목)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