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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슈카월드] 대한민국의 또다른 희망 : 미국 함대가 부족하다!

NASH INVESTMENT 2024. 3. 20. 20: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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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상 최대 규모의 국방 예산 발표한 미국.

예상보다 적게 한 것.

(부채 한도 협상)

바이든은 미군 병력을 축소했다?

중국은 7.2%를 늘림.

압도적 1위 미국, 2위부터 다 더해서 이김.

특히 비판을 받는 해군력 약화.

중국은 함정수를 크게 늘려왔음.

양으로 따지면 세계 1위.

그런데 국가권력급 항공모함 미국.

(양보다 질)

그래도 숫자가 많은 쪽이 유리.

미국 해군은 기술로 압도하겠다는 쪽.

그런데 미국은 함정 생산능력이 부족함.

미국 조선소는 연간 1.4척 정도 건조할 수 있음.

놀랍게도 미국의 현실.

(건조 역량 미달)

2차 세계 대전 당시 전 세계보다 생산량이 많았던 미국 조선소.

미국의 생산능력은 0.13%.

형편없이 쪼그라든 미국의 선박 건조 능력.

중국과 비교가 안 되는 미국의 선박 건조 능력.

제조업은 돈이 안된다, 부가가치가 낮아서 버린 것.

2020년대 한국에 포탄을 요청하는 미국.

1980년대 시장 논리에 따라 과감하게 조선업을 포기했음.

물론 군용 수주량이 있으니 걱정하지 않아도 될 줄 알았음.

레이선 시대 직후 소련이 붕괴.

(미국 조선업 최후의 순간)

진짜 최후를 맞은 미국 조선업.

(군용+상업)

치고 올라오는 아시아 조선소.

한중일 전 세계 조선업이 쏠리도록 방치.

난생처음 들어보는 미국 최대 조선 기업.

경쟁할 필요가 없으니 낙후가 되었음.

뒤늦게 현대화에 나서는 미국.

힘듦.

돈으로 넣어도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리거나 안됨.

그냥 한국이나 일본 배를 사면 된다?

그런데 안됨.

존스 액트 법.

미국인이 건조하고 미국인이 소유하고 미국인이 선원인 배로만 운송 가능.

(1920년 제정)

미국 항구 간에만 적용.

(미국 내에서는 화물 이동이 극히 적음)

트럭이 68%.

이상한 삼각 무역.

(멕시코를 찍어서 가버림)

미국 트럭커가 많은 이유.

미 해군의 함정도 미국 내 건조가 되어야 함.

필요한 무기를 전달받지 못하고 있음.

바이든은 강화를 하면 했지 폐지할 가능성은 없음.

(친노동)

설루션 : 한국과 일본이 미국 내에서 생산!

미국 내 고용도 늘릴 수 있음.

(법적으로 가능)

조선소를 찾은 주일 미국대사.

한국도 생각이 있으십니까?

미국 군함을 건조할 수 있는 기회.

(주문해 드립니다!)

실제로 관심을 보이는 조선소들.

다른 방법도 있다!

유지보수, 수리 및 정밀 검사를 수행하는 방안도 제시.

미국 조선소가 건조할 틈도 없는데 수리를...

왔다 갔다 하다가 시간을 소진하는 미군 함정들.

MRO를 미국 밖에서도 할 수 있게끔 해줘야 한다!

(20조되는 시장)

미국 현지 법인 설립, 전문 부서 신설.

대상 범위를 더 확대할 것이라는 전망.

또 다른 방법 : 제재.

중국의 비판.

반도체, 자동차에 이어 이제는 배까지 미국에서?

미국이 마음을 먹으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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