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에 대한 공부/성공한 부자들의 인사이트

[이상한마케팅] 마케팅도 트렌드를 따라가야한다

NASH INVESTMENT 2024. 3. 14. 10:10
반응형

블로그, 릴스, 쇼츠, 유튜브, 퍼포먼스 마케팅 등.

마케팅은 '상대방의 마음을 아는 것'임.

그러나 마케팅보다 중요한 것은 '본질'.

 

 나이를 먹더라도 '트렌드'를 따라가야함.

 

2023년에는 숏츠, 릴스, 틱톡 마케팅이 트렌드였음.

영상 광고 마케팅을 아무렇게나 하면 '검증'

안되었기 때문에 효율이 떨어질 수 밖에 없음.

(ROAS, Return On Ad Spend, 광고비 대비 수익)

 

광고를 올려보고 사람들의 반응, 높은 시청 지속 시간 등

파악하고 입증된 것을 퍼포먼스 마케팅에 쓴다면 유의미함.

 

자연스럽게 영상에서 콘텐츠를 전달하고

신뢰를 얻어서 결제를 유도하는 방식.

(전문지식을 줘서 정보 비대칭에 대한 의심을 불식)

 

어떤 것을 판매하는지(+타겟)에 따라 어떤 채널을 정할지가 판단됨.

 

간결한 카피라이팅 + 전문지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