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에 대한 공부/투자 현인들의 인사이트

[슈카월드] 중국 이커머스 기업의 습격 (테무)

NASH INVESTMENT 2024. 3. 12. 22:34
반응형

중국 이커머스 기업의 습격.

CJ제일제당이 알리익스프레스에 입점?

쿠팡 VS CJ그룹.

과도한 마진율 VS 약속한 물량.

햇반 전쟁.

알리익스프레스 본격적인 한국 공략 시작.

2위 알리익스프레스.

4위 테무.

더 놀라운 테무의 성장률.

핀둬둬의 자회사.

광고 물량 & 초저가 가격.

중국 시장 점유율 기준으로는 여전히 알리바바가 1위.

묻지마 초저가 전략.

여럿이 함께, 가격은 낮게.

1만 원대 이하의 각종 가정용 제품이나

다이소에서 팔 법한 작은 물건들이 수두룩.

해외직구 1위 국가 중국으로 등극.

안경 4개가 1만 원대.

테무의 가격은 모두 믿기지 않음.

심지어 무료배송까지 지원.

순식간에 미국 시장을 휩쓰는 테무.

(두 번째로 인기 많은 쇼핑앱으로 등극)

아마존을 위협함.

테무에서는 누구나 억만장자처럼 쇼핑할 수 있다!

어떻게 이렇게 쌀까?

(직거래 연결)

경기 침체로 공급 과잉.

테무의 보조금 정책.

돈 벌 생각이 없는 테무의 극단적 가격 정책.

(수조 원의 손실을 입고 있음)

+엄청난 광고 공세.

광고계의 큰손.

이러한 테무의 무한 광고에 메타는 싱글벌글.

테무가 돈을 쏟아붓고 있음.

판매할 때마다 손실 + 엄청난 광고비로 손실.

어디서 많이 본 전략.

아마존은 흑자전환하는데 9년.

(시장 점유율을 얻는 대가로 돈을 잃는 것)

2023년 미국 블랙프라이데이.

90% 할인.

덕분에 마구 지를 수 있었던 미국인들.

아직까지 미국 이커머스 시장 점유율은 아마존이 압도적.

퀄리티는 아마존과 비교할 수 없음.

테무는 받을 수 없는 유명 브랜드 제품들.

아마존의 특급 배송 서비스.

중소 플랫폼들은 습격에 휘청거리는 중.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