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시노 아키히로] 꿈과 돈을 묶은 루비이통의 마케팅
2024. 3. 11. 08:58ㆍ부자에 대한 공부/성공한 부자들의 인사이트
반응형
돈= 인지도 - 보급도.
럭셔리의 가치가 높은 이유는
럭셔리가 꿈 그 자체이기 때문임.
그리고 럭셔리를 만들기 위해서는
인지도에서 보급도를 뺀 값을 최대한 크게 해야함.
루이비통은 왜 가장 비싼 백화점에 1층에 위치하고 있을깡?
(그냥 들린 김에 살 수 있는 가격이 아님에도)
인지도-보급도의 값을 극대화하기 위함임.
(광고비를 내고 있는 것임)
실제로 수천 수억의 가방의 기능은 저렴하 가방과 같음.
(물건을 담아서 움직이는 용도)
차이점은 명품엔 '의미'가 담겨있다는 것임.
반응형
'부자에 대한 공부 > 성공한 부자들의 인사이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구만수] 지난 600년간 아파트 가격은 우상향 (0) | 2024.03.11 |
---|---|
인생은 누구에게나 불어보는 바람이다 (0) | 2024.03.11 |
[터닝포인트] 쉽고 안전하게 그 분야 최고가 되는 방법 (0) | 2024.03.09 |
[흑자헬스] 범죄자 500명 중 단 1명도 바둑이 두는 사람이 없다는 거야! (신의 한수) (0) | 2024.03.09 |
[비치키] 믿고 따를 수 있는 사람의 2가지 특징 (0) | 2024.03.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