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에 대한 공부/성공한 부자들의 인사이트

[니시노 아키히로] 꿈과 돈을 묶은 루비이통의 마케팅

NASH INVESTMENT 2024. 3. 11. 08:58
반응형

돈= 인지도 - 보급도.

럭셔리의 가치가 높은 이유는

럭셔리가 꿈 그 자체이기 때문임.

그리고 럭셔리를 만들기 위해서는

인지도에서 보급도를 뺀 값을 최대한 크게 해야함.

 

루이비통은 왜 가장 비싼 백화점에 1층에 위치하고 있을깡?

(그냥 들린 김에 살 수 있는 가격이 아님에도)

 

인지도-보급도의 값을 극대화하기 위함임.

(광고비를 내고 있는 것임)

 

실제로 수천 수억의 가방의 기능은 저렴하 가방과 같음.

(물건을 담아서 움직이는 용도)

차이점은 명품엔 '의미'가 담겨있다는 것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