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청] 마케팅의 기본, 결국 글쓰기는 상대방의 뇌를 편하게 하는 것
2024. 2. 2. 19:03ㆍ부자에 대한 공부/성공한 부자들의 인사이트
반응형
마케팅의 기본은 15자 이내.
잘하면 10자, 0자 이미지로도 승부를 봐야 함.
(말이 길어지면 안 됨)
그림으로 대체하면서 가능한 다 없애야 함.
중복을 다 뺴야함.
사람들은 익숙한 것을 좋아함.
익숙하면 평타임.
기본 인스타 문구 정도로 '카피라이팅'을 해도 됨.
결국 글쓰기는 상대방의 뇌를 편하게 하는 것.
처리할 것을 최대한 없애야 함.
릴스, 틱톡은 '레퍼런스'가 좋음.
(완전히 베끼는 것이 아닌 참조)
결국 마케팅은 '어떻게 거부감을 없앨까?'임.
(진심으로)
<< 포지셔닝 >>, 내가 뭘 잘하는지 확실하게 말해야 함.
(전문성을 보여주는 '콘셉트' 잡는 것이 중요)
추상어 없애기 + 간결하게 장점 어필.
글쓰기 = 한두번 더 생각하게 되면 안됨.
스토리텔링 - 반박 제거 치트키.
1. 어그로 끄는 메인 카피.
2. 내용에서 전문성.
'행동 유도'가 관건.
반응형
'부자에 대한 공부 > 성공한 부자들의 인사이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상한마케팅] 블로그마케팅으로 순수익 1.5억에서 4.5억으로 만든 방법 (0) | 2024.02.02 |
---|---|
[주언규] 세상에 만약에 1가지 진리를 믿는다면? (0) | 2024.02.02 |
[이상한마케팅] 1000억 자산가들이랑 밥먹는 법 (켈리최, 김승호) (0) | 2024.02.02 |
[골라듄다큐] 전세계 부자들은 더 부자가 되고 있다 (재산 피라미드) (0) | 2024.02.02 |
[여에스더] 서울대 집안의 공부 비법은? (0) | 2024.02.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