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에 대한 공부/성공한 부자들의 인사이트

[자청] 마케팅의 기본, 결국 글쓰기는 상대방의 뇌를 편하게 하는 것

NASH INVESTMENT 2024. 2. 2. 19:03
반응형

마케팅의 기본은 15자 이내.

잘하면 10자, 0자 이미지로도 승부를 봐야 함.

(말이 길어지면 안 됨)

그림으로 대체하면서 가능한 다 없애야 함.

중복을 다 뺴야함.

 

사람들은 익숙한 것을 좋아함.

익숙하면 평타임.

기본 인스타 문구 정도로 '카피라이팅'을 해도 됨.

 

결국 글쓰기는 상대방의 뇌를 편하게 하는 것.

처리할 것을 최대한 없애야 함.

 

릴스, 틱톡은 '레퍼런스'가 좋음.

(완전히 베끼는 것이 아닌 참조)

 

결국 마케팅은 '어떻게 거부감을 없앨까?'임.

(진심으로)

 

<< 포지셔닝 >>, 내가 뭘 잘하는지 확실하게 말해야 함.

(전문성을 보여주는 '콘셉트' 잡는 것이 중요)

 

추상어 없애기 + 간결하게 장점 어필.

 

글쓰기 = 한두번 더 생각하게 되면 안됨.

 

스토리텔링 - 반박 제거 치트키.

 

1. 어그로 끄는 메인 카피.

2. 내용에서 전문성.

 

'행동 유도'가 관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