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뻑가] 교촌 치킨 망한 이유

2024. 1. 23. 15:47부자에 대한 공부/투자 현인들의 인사이트

반응형

혼자 가격 인상.

2022년 bhc에게 1위를 뺏김.

(영업이익 줄어듦.)

그래서 운영비용, 원자재 값 상승과

가맹점 영업환경 명목으로 가격을 올린다는 것임.

본사가 가맹점이 있는데 이중 지사를 두고 이중으로 하고 있음.

별도 법인으로 이중으로 거래세를 맺게 함.

(모든 가격은 소비자가 부담)

복리후생비, 광고비는 올리고 연구개발비는 줄였는데

매출은 늘었지만 영업이익이 줄었음.

신사옥 건설, 밀키트 사업 망하는 등 소비자에게 전가.

 

그런데 대체재가 없는 이상 치킨 사람은 시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