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에 대한 공부/성공한 부자들의 인사이트

[이재곧죽습니다] 실패해도 좋으니 계속 나아가는 인생

NASH INVESTMENT 2024. 1. 16. 22:17
반응형

최이재로 살았던 시간보다 더 긴 32년이란 시간을

내가 떠나보낸 그들을 그리워하며 살았다.

두려움에 떠는 인생은 진짜 인생이 아니다.

하지만 겁쟁이었던 나는 항상 두려움에 떨었다.

세상이 알아주지 않을까 두려워.

뒤쳐질까 두려워.

거절 받을까 두려워.

나는 내 인생의 꽃도 펴보지 못한 채 두려움에 떨다

스스로 죽고 말았다.

그런데 죽고 나서야 알았다.

삶이 기회였다는 사실을.

그리고 삶에서 전부라 생각했던 고통은 일부분이었다는 사실을.

날이 맑은 하루

비가 오는 하루

바람이 부는 하루

그런 하루하루가 모여 인생이 된다는 사실을.

실패해도 좋으니 계속 나아가는 이유를 비로소 알게 되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