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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더머니] 창립 이후 35년간 우상향! 일본 돈키호테

NASH PROPERTIES 2025. 6. 5. 09: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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압축 진열(다이소 3~4배 크기인데 명품도 취급) + 심야 영업(24시간, 야간 쇼핑 가능).

 - 원쇼핑의 편리함(=외국인들이 이용하기 좋음).

보물찾기 콘셉트(싼 물건을 찾는 재미)

싸게 공급할 수 있는 이유? 망한 업체의 제품을 덤핑으로 사 오든지 병행 수입.

 PB 상품들도 개발해서 가격 경쟁력을 유지하고 있음.

 

520원이 되면 비싸다고 생각하고 480원이 되면 싸다고 생각함.

10~20원 사이 미묘한 지점을 공략.

(가격만 결정하는 직군이 있음)

'이 정도면 그래도 싼 느낌인데?'

 

흥미기간 = 물건을 언제 팔 수 있을까(유통기한)이 아닌 소비자 관점.

 

개별 점포들에게 '자율권(권한 이양)'을 부여(=개별 점포 중심 전략)

아르바이트 사원이 발주, 재고 관리, 프라이싱, 가격, 프로모션, 할인까지.

(권한과 책임, 인센티브까지)

코스트코(물건이 적고 디자인도 동일 = 운영/관리비 절감)와 정반대.

 

기업 문화, 사업의 시스템(현장 중심).

성공의 핵심은 겉모습이 아닌 기업의 철학.

 

'고객은 안이한 장삿속을 반드시 알아챈다.'

'고객이 좋아하는 방식으로 매장을 구성하고'

'상품을 확보하며 가격을 설정하는 일에 온 힘을 기울였다'

- 야스다 다카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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