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에 대한 공부/투자 현인들의 인사이트
[크랩] 숏폼으로 쇼핑하는 '숏핑'이 대세?
NASH PROPERTIES
2025. 2. 5. 11:23
반응형
쇼핑이 아닌 이제 '숏핑'(숏폼 활용)
미디어 시청 형태가 완전히 바뀜.
숏폼이 대세인 시대.
홈쇼핑도 합류.
TV 미디어나 롱폼 콘텐츨 물건을 팔아왔는데
각 사마다 숏폼앱을 출시.
메인화면에 숏폼 영상을 게시하자 주문금액이 116% 상승.
(주문 고객수는 90% 상승)
거래액 1,254% 상승.
검색으로 들어오는 유입률 < 유튜브 메인 추천 바이럴.
(개인화 알고리즘으로 소비자가 이끌릴 수 밖에 없음)
취향에 맞는 콘텐츠를 추천.
짧은 영상을 계속 시청하면 충동 구매도 잘 일어남.
숏폼 영상을 시청할 때는 전두엽이 활성화되지 않고 후두엽이 활동화됨.
전두엽 : 감정, 운동, 지적기능.
두정엽 : 공간, 감각기능.
후두엽 : 시각 기능.
측두엽 : 언어 기능.
인공지능을 통한 맞춤형 콘텐츠 추천 또한 고도화되면서
정보를 검색하고나 가격 비교보다는 즉흥 소비를 해버림.
(순간적인 도파민으로 구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