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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상한마케팅] 한 달에 1억 이상 벌면 절대 보지마세요 (2025 마케팅 트렌드)
NASH PROPERTIES
2025. 1. 3. 19: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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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 마케팅 트렌드.
1950년대에 신문, 간판, 동네 입소문으로 세상을 인지함(점유율 몰빵)
1990년대에는 아나운서는 신의 직장이었음(9시 뉴스, 막강한 권력)
'노출도'가 높음(TV로 모든 광고비가 몰림)
2006년에는 TV, 신문도 있지만 네이버가 나옴.
(배너 광고가 1시간에 3,000만 원)
2012년에는 스마트폰(카카오톡)을 보고 있음.
2019~2020년 유튜브가 떡상.
2024년에는 '숏폼' 시대.
2025년에는 챗 GPT로 검색하고 시간을 할애할 것임.
인간이 하루 일어나는 접촉하는 시간의 양 = 트렌드.
과거 매체는 더 이상 광고비가 쏠리지 않는 구조.
정보를 찾는 방식이 챗GPT로 나옴.
AI 에이전트.
AI에 사람들이 검색했을 때 노출되도록 블로그 '글'의 '질'과 '양'을 높여야 함.
숏폼(릴스, 쇼츠, 틱톡).
사람들이 빨리 보상을 받아서 뇌의 힘이 떨어짐.
조회수가 100만 나온 영상을 모아두고 분석해야 함.
(1초 만에 어떤 행동을 했는지, 어떻게 편집했는지)
롱폼(유튜브 1분 이상 영상).
정보 전달 유튜브가 유리.
실력이 있는지 없는지(정보 비대칭) 전달을 해야 함.
(많은 구매 일으키기)
네이버 블로그.
(비중이 줄어들지만 무조건 해야 함)
네이버 블로그에서 많이 언급될수록 AI가 추천할 확률이 높음.
지도 마케팅.
상위 노출.
스레드, AI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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