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에 대한 공부/성공한 부자들의 인사이트
[슈카월드] 폭발하는 중국 라이브(Live) 커머스 시장과 힌트를 얻고있는 대한민국
NASH PROPERTIES
2024. 8. 14. 13:12
반응형
중국 라이브커머스 이용자수 2억 6천명.
올해 쇼핑을 통해 판매액이 158조.
(최근 3년)
'중국은 라이브 커머스, MCN 전성시대'
(자동차부터 부동산까지)
라이브 커머스 활성화로 MCN 규모 증가 폭증.
(수수료 10%만 해도 몇십조단위)
MCN : 핵심은 상품공급 체인의 괸리.
(연예기획사와의 차별)
(유명 홈쇼핑을 휴대폰으로)
기존 홈쇼핑 업체(CJ, 롯데) 커머스 전략(쇼퍼엔터테인먼트)에 올인.
(2018년 합병) CJ 오쇼핑 + E&M = CJ ENM.
(엔터테인먼트 + 멀턴다이즈)
홈쇼핑 모바일 생방송 큰손이 된 5060.
롯데백화점 라이브 방송 한번에 억대 매출.
'쓱닷컴, 롯데온처럼 라이브커머스 서비스 나선다!'
네이버, 카카오도 라이브 커머스.
백화점, 이커머스 ↔ MCN, 방송 플랫폼 ↔ 포털, SNS, 홈쇼핑.
연예기획사는 수익 구조가 많은데 MCN은 한계가 있음.
('커머스'로 가고자하는 욕구)
인플루언서 + 생방송 + 전자상거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