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도우미] 판매에 불을 지르는 마케팅 카피 작성 방법 5가지

2024. 11. 19. 11:01부자에 대한 공부/성공한 부자들의 인사이트

반응형

Change Your Word, Change Your World.

카피의 기술로 판매에 불을 지르는 마케팅 카피의 기술.

ex) Nice to meat you(갈빗집), 손뼉 칠 때 떠놔라(횟집), 캐멋짐(캐논)

사는 재미가 없다면 사는 재미라도(이케아), 반값 습니다(반값세일), 압도적 슥케일(스타필드),

 

[카피의 기술 5가지]

1. 사전 3종 세트 활용.

(1. 국어 2. 역순 3. 속담)

쓸만한 단어를 고르고 조합해 문구를 만들어내면 됨.

ex) 데이트, 다이너마이트, 라스트 → 첫번째 데이트를 위한 다이너마이트를 같은 다이어트는 ㅇㅇㅇ로!

ex) (속담) 가재는 게 편이고 나는 많이 먹는 편(배달의 민족), 자라 보고 놀란 가슴 솥뚜껑 삼겹살로 달랜다.

2. 마케팅 소거법 활용.

작은 소리로 여러 번 말하는 것보다 큰 목소시로 한번 외치는 것이 더 강력하고 멀리 감.

(열거 → 제거 → 소거)

생각나는 대로 열거하고 중복된 것 등 빼도 되는 워딩은 제거,

3단계는 한번 더 빼는 워딩을 소거해 주면 됨.

ex) 새롭게 출시된 50가지의 트렌디한 홈쿡 메뉴를 만들 수 있는

홈쿡 레시피들을 담은 온라인 레시피북이 출시가 되었습니다!

새롭게 50가지의 트렌디한 홈쿡 메뉴를 담은 온라인 레시피북이 출시가 되었습니다.

50가지 홈쿡 메뉴 온라인 레시피북 출시.

 

3. 미리보다 성장.

사람은 새로운 정보를 접하면 그 정보들은 2군데로 나뉘어 분류됨.

일시적으로 우리에게 필요한 소모성 정보, 휘발성 정보들은 머리로 감.

(소멸되지 않은 가치성 정보는 머리 대신 가슴으로 감)

ex) 슬픔과 기쁨 같은 감정을 자극하는 감정적 정보,

무엇이 옳고 그른지 판단할 수 있는 윤리적 정보 등.

따뜻장 장갑 사세요 → 여자친구 손 시려요!

기능성 문구보다 감정적 문구들이 더 강력하고 오래 남음.

ex) 빠르고 강력한 심장, 바로 내가 기다렸던 차 (X) → 가슴이 뻥 뚫리는 차(O)

 

4. 카피 공식.

Because AB 공식.

와인을 싸게 팝니다 → 창고 이전으로 와인을 싸게 팝니다.

통화 내역이 녹음됩니다  → 고객님의 권리 보장을 위해  통화내역이 녹음됩니다.

A(핵심 이득과 가치) + B(상품이나 서비스).

ex) 앱으로 부르면 달려오는 + 카카오 택시

 

5. 타깃의 방향.

엄마들이 편리한 1회용 기저귀 → 아기들이 편리한 1회용 기저귀.

편리한 밥 햇반 → 맛있는 밥 햇반.

 

반응형